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점점 높아지는 기온 온열질환을 조심해!
  • 작성일2019-07-03
  • 최종수정일2019-07-16
  • 작성자위기소통담당관
  • 연락처043-719-7793
  • 2536
점점 높아지는 기온 온열질환을 조심해!

증가하는 온열질환자 수 2018년 최다 기록!
온열질환자 수 2018년 4,526명! 올해 첫 폭염주의보 5월 15일 광주서 올해 첫 폭염주의보 발령 2008년 이후 가장 이른 기록 *질병관리본부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신고현황 연보

올여름도 온열질환 주의! 온열질환이란? 열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질환 (열사병, 열탈진이 대표적) 뜨거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 시 두통, 어지러움, 근육경련, 피로감, 의식저하가 나타나며 방치 시 생명이 위태로움

40-60대 중장년층에서 절반 이상 발생. 폭염 시 실외활동을 더욱 자제하고, 실내에서도 수분섭취 및 적절한 온도 유지

인구 수 대비 비율은 고령일수록 증가. 고령일 경우, 온도에 대한 신체적응능력이 낮고, 심뇌혈관질환, 당뇨 등 만성질환이 있는 경우가 많아 더욱 주의. *개인의 건강관리와 보호자의 관심 필요!

어린이, 학생도 주의! 어린이, 학생 또한 폭염 시 운동장 · 공원에서 야외활동은 피하고, 특히 어린이는 차 안에 오래 있지 않도록 보호자의 주의가 필요

온열질환 응급조치, 이렇게 하세요. 의식이 있는 경우
시원한 장소로 이동 > 옷을 벗기고 몸을 시원하게 함 > 수분 섭취 > 개선되지 않을 경우 119 구급대 요청 / 의식이 없는 경우
119 구급대 요청 > 시원한 장소로 이동 > 옷을 벗기고 몸을 시원하게 함

폭염 대비 건강수칙 3가지 1. 물 자주 마시기 - 갈증을 느끼지 않아도 규칙적으로 자주 물 마시기 *신장질환자는 의사와 상담 후 섭취 2. 시원하게 지내기 - 시원한 물로 목욕 또는 샤워하기 - 헐렁하고 밝은 색깔의 가벼운 옷 입기 - 외출 시 햇볕 차단하기 (양산, 모자) 3.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하기 - 가장 더운 시간대 (낮 12시~오후 5시)에는 휴식 취하기 *갑자기 날씨가 더워질 경우, 자신의 건강상태를 살피며 활동 강도 조절하기

폭염 대비 건강수칙과 함께 건강한 여름 준비하세요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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